[팜뉴스=김응민 기자] 한 해가 저물어 가는 12월, 추운 날씨와 함께 몸매 관리에 대한 고민이 커지는 시기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바깥 활동이 줄어들고, 운동량이 감소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몸매 관리가 소홀해지게 된다. 이 시기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원치 않던 군살이 생기거나, 체중이 증가하는 불상사를 겪을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이럴 때일수록 꾸준한 운동과 식이 조절은 중요하지만, 개인에 따라 체중 변화가 나타나는 속도는 다르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한 경우에는 좀 더 빠른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전신지방흡입이다.
전신 지방흡입수술이란 여러 부위에서 동시에 지방을 제거하는 외과적 수술을 뜻한다. 일반적인 지방흡입술은 특정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는 반면, 전신 지방흡입술은 팔뚝, 복부, 허벅지 등 여러 부위에서 지방을 제거하여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전신 지방흡입술은 여러 차례 병원에 방문해 지방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번거로움과 긴 회복기간이 부담이 될 수 있다. 특히 직장인들은 연차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기에, 짧은 시간 내에 만족스러운 변화를 얻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하루에 한 번으로 진행되는 하루 전신지방흡입이 관심을 받기도 한다.
하루 전신지방흡입은 지방을 2~3회에 나누어 제거하는 방식인 기존 지방흡입수술과는 다르게 하루에 한 번만 진행되어 최대 용량을 계산하여 지방을 한번에 제거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시간적 부담을 줄이고, 회복 기간도 단축시킬 수 있다.
팔, 복부, 허벅지 등 지방이 많이 축적된 부위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수술 시간은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점을 고려해 수면 마취를 사용함으로써 마취에 대한 부담감을 줄였다. 수술 후 입원이 필요 없고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기본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해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하루 전신지방흡입은 하루 만에 대용량의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지방흡입수술이지만,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의료진의 경험이 중요하다. 따라서 수술 전에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고, 의료진의 경력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과도한 지방 제거 시, 부자연스러운 결과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체형에 맞는 적절한 양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세이예스의원 오일영 원장
개의 댓글
댓글 정렬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