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가 약사법 전면 재개정 및 완전의약분업을 위한 정부의 재정적 뒷받침을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3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1일 보라매공원에서 개최된 「국민건강권 수호를 위한 의사·학생 대동한마당 및 의료개혁 원년 선포식」에서 의료계는 의료주체인 의사가 배제된 채 논의된 의료개혁 논의는 기만적인 행동일 뿐으로 약사법의 전면 재개정을 반드시 관철시키겠다고 선언했다.


또 완전의약분업 실현 및 의료보험재정 국고 50% 이행 약속 법제화를 정부에 촉구하면서 이를위해 천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의료계는 구속자 석방과 수배자 해제 및 지난 12일 전국의사결의대회 무력진압에 대한 정부의 공식적인 사과가 반드시 선행돼야 정부와 대화 재개가 가능하다는 입장을 재천명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재정 의협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한때 집행부간의 불협화음으로 회원들에게 혼란을 야기시킨데 대해 사과한다』며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의협은 대다수 회원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투쟁을 진행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회장은 『오늘은 한국의료개혁을 시작하는 첫날』이라고 전제하고 『그동안 의료주체인 의사가 제외된 채 논의된 엉터리 약사법의 전면 개정을 반드시 관철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를위해 의협을 중심으로 한 강력한 의료계를 건설하겠다고 밝혀 강경성향의 인사로 상임위를 구성, 대정부투쟁 수위를 높여가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