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는 정부가 약국의 적정 조제수가와 급여상환대책 및 담합행위 척결 등 동네약국 생존방안을 마련, 의약분업 조기 정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약속했다며 집행부 중심으로 회원간 결속을 촉구했다.


대한약사회 김희중 회장은 29일 담화문을 통해 그동안 정부와 대화를 통해 이같은 의견 접근을 이룬상태라며 회원들이 집행부를 신뢰해줄 것을 호소했다.


김희중 대약 회장은 『법과 정부시책에 저항하면서 국민 생명을 볼모로 벌어지는 테러에는 무력하고 법을 존중하는 정부의 정책에 순응하는 단체는 경시되는 등 거대 집단의 힘에 끌려 다니며 우왕좌왕하는 정부밑에서 어이없게도 인내의 한계를 시험당하는 입장에 높여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김회장은 『의사의 비협조와 횡포에 가까운 교란행위, 약국을 범법시 하는 젊은 의사들의 교만 등으로 온갖 혼란과 고통을 당하는 현상황은 분업초기의 혼란상일 뿐』이라며 이미 의약분업은 시작됐고 거역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인 만큼 수개월내 이같은 혼란이 진정될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약사회를 중심으로 단결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회장은 최근 회원들이 약사회 집행부를 질책하는 사례를 늘고 있으나 오해가 빚어진 부분이 많다며 현재 약사회는 회원들의 각종 피해사례를 직시하면서 사태해결에 착수하고 있으며, 동네 단골약국의 활성화 대책과 담합행위 근절에 모든 능력을 집중시키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처방전 분산을 위해 조제건수 제한조치도 심도있게 연구,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보험수가 문제도 이미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으며, 약국의 과도한 초기 자금 부담문제도 매우 심각한 만큼 정부 당국에 이러한 현실을 알리고 급여 상환대책을 포함한 조속한 조정작업을 촉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독버섯 같은 담합사례가 인내하려는 회원들의 의지를 꺾고 직접 피해를 당하는 회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이같은 의료기관과 약국간 담합행위에 대해선 최단시일 내로 가시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회장은 만일 약사직능을 와해시키는 사태가 벌어질 경우 옥쇄할 각오로 대처할 것이라며 회원들이 서로 믿고 밀어주는 결집력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