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과 약국간 담합행위 시정에 우선적인 비중을 두면서 분업 정신에 어긋나는 모든 행위를 발본색원하겠다는 생각으로 추진하겠다』


최근 조직구성을 마무리짓고 본격적인 활동에 착수한 대한약사회 의약분업 감시단 안인혁단장은 이같이 말했다.


안인혁 의약분업 감시단장은 약사사회의 자정 노력과 분업제도를 저해하는 여러 요인을 사전 점검, 계도활동을 통해 환자에게 최상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안단장은 클리닉센터 등 병의원과 약국의 담합행위를 집중 조사해 사례를 수집하고 적발될 경우 1차로 권고조치 후 시정되지 않을 경우 복지부 및 식약청에 고발조치해 반드시 개선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약사회 각 시도지부 및 서울 각구분회에서 조사된 의료기관과 약국간 담행사례를 취합해 현장 조사를 통해 담합에 대한 물증 확보에 주력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과량·배합금기 처방등 의사의 처방전 오류 및 미생산의약품, 미수입 신약등을 처방전에 악의적으로 처방하는 사례도 수집해 향후 백서 발간 등을 통해 명단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안단장은 분업 정신에 어긋나는 모든 행위를 발본색원하겠다는 것이 감시단의 목적이라고 전제하고, 담합 및 불법조제 사례 등을 약사회원 뿐만 아니라 시민 등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고발센터를 상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