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는 전공의·전임의 및 임상스탭들의 진료거부로 정상진료가 이루어 질 수 없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병원장의 재량으로 외래진료의 여부를 결정하되 어떤 일이 있어도 응환자에 대한 진료만은 차질이 빚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병원협회는 지난 10일 홀리데이 인 서울호텔에서 운영위원회(제11차)를 열어 의약분업과 관련한 의료계의 재파업사태에 관한 대책을 집중 논의했다.


이날 운영위원회 참석 병원장들은 전공의와 전임의들이 사직서를 내고 진료현장을 떠난데 이어 임상교수들까지 이에 동참하는 상황에서 더 이상 진료공백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일부 강경 병원장들은 임상스탭들까지 진료현장을 떠나 더 이상 외래진료를 계속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며 전체 병원들의 외래휴진을 제의했으나 병원들마다 입장이 다른 점을 감안 병원들의 외래진료 계속여부를 병원장 재량에 맡기기로 의견을 모았다.


회의는 또 「차제에 단합된 의사들의 모습을 보여주어야 한다」「의사들의 자존심을 살려주는 정부정책이 아쉽다」「정부가 진료현장을 떠난 의사들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명분을 주어야 한다」는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병원장들은 이런 의견을 취합, ▲ 구속자 즉각 석방 ▲경제적 부담 가중과 약화사고 위험을 초래하는 의약분업 문제점 개선과 환자의 약국선택권 보장 ▲의사의 자존심 회복시켜 조속히 진료현장으로 복귀토록 조치 ▲현 사태에 대한 의사협회의 입장을 지지하며, 조속히 납득할 만한 대책을 제시하지 않음으로써 야기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정부측에 있다는 성명서를 채택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