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권 수호 및 의약분업 원칙 사수를 위한 전국약사결의대회가 9일 과천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1만여 약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 약사법 개악저지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결의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참석자들은 약사법 개악 음모를 차단하고 약사직능 말살기도를 철저하게 분쇄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정부에 약국 처방약 수급문제 해결 및 의약분업에 대한 원칙 고수에 대한 약속을 분명히 지켜줄 것을 촉구했다.


참석자들은 올바른 의약분업의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지만 더 이상 약사들을 모욕하고 우롱하는 작태는 절대로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히고 정치인과 행정부가 편파적인 힘의 논리로 역사를 오도할 경우 약사직능의 존폐를 걸고 전면 봉기할 것을 선언했다.


약사들은 결의문을 통해 복지부는 이미 행정기능과 추진력을 상실했으며 일부 정치인은 옳고 그름을 가리지 못하고 인기 영합에 골몰하는 정치쇼만 벌이고 있다고 성토했다.


또 약사들의 인내심과 자제력에도 한계가 있다고 전제하고 원칙과 줄기가 훼손되는 의약분업을 절대로 수용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김희중 약사회장은 『정부가 의료계와 약계에 대해 공정성에 차이를 나타낼 경우 정부를 불신할 수밖에 없다』며 『의약분업이 관련직능을 보장하는 가운데 국민이 건강이 지켜질 수 있는 제도임에도 의료계의 천방지축으로 안하무인격의 행동에도 정부는 속수무책인 상태』라고 지적했다.


김희중회장은 약계가 더 이상 자제심을 발휘할 경우 나약함으로 비칠 수 밖에 없는 만큼 중대한 결심을 할 때라고 전제하고 혼합판매 존속, 처방관리 등 약사직능 회복, 의약품 수퍼판매 불가, 지역분업협력회의 법제화, 대형병원 처방안내센터 설치, 재특자금 저리융자 정부예산 반영, 국무총리산하 약사발전위원회 설치 등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밝히고 어떤 일이 있더라도 임의분업은 기필코 저지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약사법 개악이 이뤄질 경우 처방전 수용 거부 및 임의조제 강행 의사를 시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