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사회 약국경영협회의가 지난 7일 협력도매업소와 간담회를 열고 처방약 공급방안을 협의했으나 도매업소들의 강한 반발로 별다른 진전없이 회의를 마쳤다.


이날 간담회에서 서울시약 약경협측은 차질없는 처방약 공급을 도매업소에 요청했다.

그러나 회의

참석 도매업소들은 현재 약경협력도매업소라는 것이 별다른 메리트가 없으며 의약분업의 향방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황에 약경협의 요구를 무조건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욱이 동네약국은 지역 의사회 등과 협력을 통해 지역별 특성에 적합한 처방전리스트를 확보해야함에도 이러한 협의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태에서 약국에서 무조건 주문하는 품목을 공급할 경우 앞으로 반품처리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일부 도매업소들은 약경협력도매상으로 선정된 것이 오리려 운신의 폭만 좁아진다며 탈퇴의사를 간접적으로 밝히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도매업소 대표는 몇푼 안되는 의약품을 공급하기위해 배송ㄹ센터를 이용하는 등의 경비부담만 발생한다며 정부와 약사회가 일방적으로 도매에게 요구하기보다 3자 합의아래 정책을 추진해야한다며 강한 불만을 표시했다.


도매업소들은 또 제약사들이 일시적인 가수요에 휩쓸려 생산량을 무조건 초과할 수 없다는 판단아래 생산을 기피해 근본적으로 도매업소가 약을 공급받을 수 없는 현실을 지적했다.


이 자리에는 보건복지부 관계자도 참석, 처방약 공급 협조를 당부했으나 도매업소들의 불만이 커 정부측에서도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