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시바이오는 13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2025년 3분기 누적 연결 매출액은 9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2% 감소했다. 외형 감소는 영업 부진에 따른 결과가 아니라, 자회사 청산으로 인한 연결 범위 축소에 따른 일시적인 매출 감소 영향으로 풀이된다. 영업이익은 47억원, 순이익은 21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씨티씨바이오는 7월 인체의약품 판매 자회사 비앤케이사이언스의 청산 절차를 완료했다. 건초·보조사료 사업을 영위하던 씨티씨그린도 중단사업으로 분류되어 청산 절차가 진행 중이다.
비앤케이사이언스는 2021년 인체의약품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100% 자회사였으나, 영업 규모가 작고 그룹 내 역할이 축소되면서 청산이 결정됐다. 청산 이후 씨티씨바이오 연결 재무제표에서 비앤케이사이언스는 제외되며, 이로 인해 연결 매출이 다소 축소되는 효과가 발생했다.
특히, 이번 사업 정리는 씨티씨바이오가 핵심 경쟁력인 동물용·인체용 의약품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한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회사는 미생물 발효, 약물전달(DDS)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문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 비중을 확대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씨티씨바이오는 2024년까지 이어진 적자 구조에서 벗어나 2025년 들어 영업흑자와 순이익을 회복하고 있다”며 “자회사 청산에 따른 일시적 매출 감소보다 재무 안정성 강화와 본업 집중 효과가 더 크다”고 평가했다.
우정민 기자
woozzuu@pharmnews.com
다른기사 보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