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응민 기자] 숙취, 속쓰림, 소화불량, 구토 및 신경성 위염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 '위제로유쾌연조엑스(반하사심탕)'이 연말 회식 시즌 필수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위제로유쾌연조엑스(반하사심탕)'은 전통 한방 약재로 구성된 위장 건강 개선제다.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되지 않는 소화불량 증상에 효과적이며, 위산 과다로 인한 쓰린 속을 완화하고 위장 불편이나 메스꺼움, 구토 증상까지 완화해 편안한 속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제품에는 구토 억제 및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되는 '반하', 소화불량 완화에 효과적인 '황금', 신경성 염증 완화에 쓰이는 '황련', 기운을 보강하는 '인삼'과 '건강', '감초', '대추' 등 위장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한방 약재가 포함돼 있다.
특히 '동의보감'에는 '반하사심탕'이 명치 부위의 더부룩함, 식욕 부진, 메스꺼움, 설사 등에 사용된다고 기록돼 있으며, '상한론'과 '금궤요략' 등 의학서에서도 '반하사심탕'이 위장 기능 개선과 불편감 해소에 처방되는 약재로 언급돼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위제로유쾌연조엑스(반하사심탕)'은 스틱포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며, 물 없이도 복용이 가능하다. 또한 사과농축액을 첨가해 기존 반하사심탕 대비 맛과 향을 개선했다.
김응민 기자
yesmin@pharmnews.com
다른기사 보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