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의약외품 등 다양한 제품군 개발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은 올해 내실경영과 경영다각화로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전사적인 활동을 추진해 나갈방침이다.
연구, 개발을 통한 의약품, 의약외품, 화장품, 식품 등의 다양하고 우수한 기술들을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과 아름다운 삶을 보존 향상시킨다는 사명아래 고객감동을 통한 안정적 성장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역량을 집중시킬 방침이다. 이를 통한 동성의 올해 목표는 매출 15%성장과 경상이익 35억 달성이다.
▶경영전략
내실경영과 경영다각화를 통한 수익창출에 주력하고 이를 위해 현금흐름 중시와 책임 경영제(사업부별 실적관리 강화), 경영의 다각화(제품, 유통, 기술의 세계화, 네트워크화) 고객중심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매년 15%이상 고성장을 목표로 실현시켜 기업가치를 극대화 하는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경영실적 및 목표
연계재무제표 기준으로 2002년 매출액 565억에 16%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화장품사업부의 매출신장이 매우 두드러졌는데 올해 신제품 출시로 다시 한번 큰 기대를 걸고 있다. 2003년 매출액 목표는 650억에 15% 성장과 경상이익 35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케팅 전략
이익경영실현, 현장밀착 영업강화, 영업체질개선을 통해 철저한 이익관리와 수익성을 극대화시켜나갈 계획이다.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제품교육 및 영업활동 지도와 시장조사 강화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현장 밀착영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올해 집중 육성제품으로 피부치료제인 클리어시리즈, 살충제인 비오킬, 옻이 타지 않는 천연 염모제 허브칼라, 건강보조식품인 세리멕스, 파워빌더를 선정했다. 또한 ETC 제품판매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업을 통하여 위탁판매, 시장조사 및 정보제공, Co-promotion을 활용해 병원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점에 방안을 두고 있다.
▶R&D전략
DDS 기술을 응용한 항암제 개발에 개발역량을 집중해 지난 2002년 '온도 감응성 항암제 복합체를 이용한 폐암치료제 개발' 과제에 대한 평가가 우수하여 산업자원부 선정 중기거점/차세대 연구과제로 계속 채택됐다. 이에 따라 2003년 2단계 1차 연도에는 과학기술연구원 및 성균관대학교 약대, 그리고 한국화학연구원 등과 공조하여 대량생산 체제를 위한 합성법의 연구와 동물시험을 병행하여 조기에 제품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위해 연구비를 집중 투자하여 2007년 상업화를 목표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제품 도입
아토피성 피부염치료제, 복합제산제 등 OTC 제품과 항진균제, 고지혈증 치료제 등 ETC제품을 발매계획이며 특히, 2003년 신제품으로 독일로부터 도입한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아스피린을 발매할 예정이다.
▶해외시장 개척
미국시장 이미지 구축과 품목 및 디자인보강과 중동, 아프리카 시장확대를 위해 주력하며 그동안 중국 및 동남아을 비롯해 20역개국에 수출하던 염모제, 화장품류 등의 의약품에 비중을 두고 수출활로를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지난해 수출 240만불로 29억을 달성하였으며 올해 목표는 36억으로 정했다.
팜뉴스
다른기사 보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