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차순도)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공정채용 인증제도'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지난 12일(목) 여의도 FKI타워에서 개최된 2025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20여개 기관에게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패가 전달되었다.

‘공정채용 인증제도'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에 대해 제3자의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서 자체평가 결과보고서 제출, 서면 검토, 현장 심사 등의 절차로 심사가 이루어진다. 심사 항목은 ▲채용시스템 부문(프로세스 규정/시스템 관리), ▲채용운영 부문(채용공고 및 원서 접수/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시험/합격자 결정 발표), ▲채용 성과 부문(신규채용자 만족도/최근 3년 재직률)으로 구성된다.

진흥원은 특히 블라인드 공정채용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공감채용' 실현을 위해, 지원자의 전형별 결과에 대해 피드백을 제공하는 등의 노력으로 지원자 만족도 점수가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심사항목 전 부문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2년 연속 인증을 획득하며 공정채용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우리 진흥원 채용의 공정성 및 우수성을 2년 연속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 체계를 확립하고 공정채용 문화를 확산하여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