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피부고민 맞춤 더마 브랜드 ‘클리덤(Cleaderm)’이 2024년 12월 다이소에 입점한 이후 누적 판매량 25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5일 처음 선보인 클리덤은 저분자 콜라겐을 기반으로 한 종근당건강의 고품질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로, 다이소에 출시한 직후부터 럭셔리 브랜드의 갓성비템으로 SNS와 커뮤니티에서 입소문 나며 화제를 모았다.
론칭 10일만에 ‘탄력 실타래 크림’ ‘미스트 앰플’ ‘아이 마사지 앰플’ ‘탱글 립 세럼’이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완판 되었고, 이어 ‘팔자주름 앰플’ ‘탄력 마스크’의 인기까지 치솟으며 전 품목이 연일 품절되는 등 그간 볼 수 없었던 이례적 인기 폭등에 웃돈 붙여 판매하는 리셀러부터 잔여 재고를 찾아 매장 원정에 나선 소비자까지 등장했을 정도다.
이런 가운데 클리덤은 2주간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을 소개하는 '다이소몰 SNS 화제의 신상품'으로 선정되는가 하면, 1월 9일에는 ‘팔자주름 앰플’이 신상 전체 카테고리 랭킹 1위에, 1월 13일에는 ‘주름 채움스틱’이 신상 뷰티 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한 인플루언서가 제품 경험 후 공개한 비포앤애프터 이미지가 소셜네트워크 상에서 화제가 되어 완판 된 ‘팔자주름 앰플’은 제품의 확실한 효능·효과가 한 눈에 볼 수 있는 후기로 전파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끈 사례다. ‘탱글 립 세럼’의 인기 역시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과 같이 비교되는 SNS 영상이 조회수 4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가 된 덕택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구매 성공 인증'과 ‘제품 후기 콘텐츠’가 끊이지 않은 가운데, 물량이 전량 소진된 ‘탄력 실타래 크림 기획세트’ ‘미스트 앰플’ ‘아이 마사지 앰플’ ‘탱글 립 세럼’ 등 주요 제품에 대한 재입고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에 종근당건강 화장품사업부장 조영한 전무는 “저분자 콜라겐을 기반으로 한 피부고민 맞춤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클리덤은 지난 1년 동안 꼼꼼한 시장조사 및 제품 기획 개발을 거쳐 부담 없는 가격에도 고품질 제품으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완성하여 고객들의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감사를 전했으며, “뜨거운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빠른 재입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