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뉴트라의 ‘씨제이 히비스커스 등 복합추출물’이 국내 1호 다이어트 소재가 됐다.

지난 21일, CJ뉴트라는 ‘씨제이 히비스커스 등 복합추출물’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 내용을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씨제이 히비스커스 등 복합추출물’은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다이어트 기능성 표현 1호로 인정받게 됐다.

이를 위해 CJ 뉴트라 측은 연세대 이종호 교수팀과 공동으로 실질적인 효능을 증명하기 위해 임상실험을 실시했다.

CJ뉴트라 측은 “임상실험 결과 부작용 없이 체중과 체지방율 감소와 함께 내장 지방 면적 감소 및 총 콜레스테롤 농도를 개선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며 “다른 다이어트처럼 운동을 병행하지 않고 식사 제한 없이 체중과 체지방 감소효과가 있다는 점에서 다이어트 여성들에게 환영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씨제이 히비스커스 등 복합추출물’의 원료는 CJ뉴트라의 독자적 기술 개발에 의해 제조된 국내 유일의 다이어트 원료로 키토산 효소처리 기술(하이코스 키토산의 제조 기술)은 향후 유사 제품의 출현이 어렵도록 현재 영업비밀로 확보되어 국제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다.

CJ 뉴트라 박미숙 브랜드매니져는 “총 연구기간 3년, 투여 연구비 4억원의 규모로 이루어낸 이번 ‘씨제이 히비스커스 등 복합추출물’의 기능성 인정은 향후 다양한 유형의 제품 개발로 이어져 CJ 다이어트 관련 제품 군의 확대와 아울러 시장 전망 또한 밝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080-310-1010.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