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오프라인에서 직접 쇼핑을 하기 어렵고, 과거 육아박람회 등 오프라인행사도 축소되며 육아에 필요한 제품정보, 육아노하우 등 정보를 얻기가 어려워졌다. 이에 따라 임신 출산 육아 시장도 언택트 라이프스타일이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 잡았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규모는 3조원대로 2023년 8조원대로 확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11번가, SSG닷컴, 쿠팡, 배민 등이 잇따라 라이브커머스에 진출하고 있다.

㈜아이앤나가 운영하는 임신 출산 육아 플랫폼 아이보리(대표 이경재)이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업계 최초 라이브 쇼핑플랫폼을 구축하고,첫 방송을 진행한다.

아이앤나에 따르면 아이보리 라이브 쇼핑(아라쇼)는 출산 후 육아에 꼭 필요한 육아아이템들을 엄선해 9월10일까지 주 2회, 총 7회에 걸쳐 아이보리 앱에서 라이브방송을 통해 육아에 필요한 제품을 생생하게 소개한다.

아라쇼는 ‘아이보리 라이브 쇼핑’ 줄임말로 ‘엄마 마음 다 알아~’ 컨셉으로 총 7번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바쁜 요즘 엄마, 아빠들에게 좋은 출산, 육아용품을 선별해 주는 것은 물론, 가격부담을 한층 덜어주고 꼭 필요한 육아정보를 제공해 공감과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다.

아이앤나 이경재 대표는 “ 급변하는 커머스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기존 온라인 커머스에서 부족하다고 느꼈던 상세한 설명과 사용법, 육아에 필요한 정보 및 노하우 등을 라이브방송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라며 “ 아라쇼 라이브쇼핑은 다른 라이브쇼핑과 달리 임신 출산 육아에 필요한 제품들로 엄선했으며, 단순히 제품을 홍보,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온라인에서 직접 체험하기 어려운 제품정보 뿐만 아니라 육아정보를 라이브쇼핑을 통해 직접 체험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더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