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회장 이정석)와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은 규제과학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우리나라 식품 규제과학 연구 및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인재양성 대학이 우수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식품안전정보원 임은경 원장은 “ 규제과학 전문인력 양성으로 국가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에 기회가 되길 바라며, 양 기관 전문성을 바탕으로 규제과학 R&D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이정석 회장은 “ 규제과학 인재양성사업을 통해 양질의 식품 & 의약품 융합연구가 수행돼 새로운 산업을 형성해 나아가도록 지원하겠다"며  “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다양한 변화를 혁신 기회로 대응해 뉴노멀 시대를 주도할 인재양성은 계속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는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규제과학 인재양성사업(R&D)' 사업자로 최종 선정돼, 규제과학 연구지원센터를 설치했다.

규제과학 연구지원센터는 산·학·관 협력을 통해 의약품·식품·의료기기 분야 안전성·유효성 평가기술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규제과학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규제과학 연구 및 정책 수립에 지원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