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 김상표)가 지난 17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후원한 ‘2018국가산업대상’에서 고용친화 부문을 수상했다. 



국가산업대상은 국가 산업발전을 위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 및 선발해 산업 부문간 균형 성장 및 선순환 선진경제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한국산업표준분류에 의거한 사전조사를 통해 걸러진 후보기업들에 대해 경영비전과 운영성과, 인증·수상내역, 사회적 가치 등을 공통 항목으로 평가한 뒤 부문별 추가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 기업이 선정됐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국내 우수한 인력들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내 공모제도(내부채용 제도), 해외 파견제도 등 직원들의 업무역량 개발을 위한 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또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탄력근무제, 분기별 패밀리데이, 임직원 자녀 교육비 및 문화 활동비 지원 등의 복리후생 제도도 다수 운영하고 있는 점 등을 인정받아 ‘고용친화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김상표 대표이사 사장은 “지속적인 경력개발의 기회와 함께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양질의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지원하는 것은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해 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국내 산업계에 고용친화 문화를 확산하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