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가 나눠져 진행되던 보건의료산업에 대한 수출지원이 통합돼 운영된다. 보건복지부와 지식경제부는 공동으로 국내 보건의료산업의 북미시장 진출과 수출 확대를 위해 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공모를 통해 국내 제약과 의료기기 28개 기업을 선정해 공동시장개척단을 구성했다. 개척단은 Korea-US HT Partnership 행사에 참여해 기술이전, 공동 연구, 미국 내 유통 등에 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행사 기간 내에 진행될 포럼을 통해 국내 관련산업 소개와 미국 시장 진출 전략 등을 논의하게 된다.

시장개척단 파견과 Korea-US HT Partnership 행사는 두 부처가 체결한 국내 보건의료산업의 글로벌 진출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한미 제약 CEO 포럼’과 ‘바이오-비즈데이’로 각각 개최해 오던 것을 통합해 추진한 것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공동 시장 개척단 파견을 통해 콜럼버스 프로젝트 등 참여 기업들이 기술이전, 투자 유치, 공동 연구 추진 등의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국내 보건의료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부처 간 협력 사업을 발굴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