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와 대한결핵협회는 노숙인 결핵환자의 결핵완치와 자활을 지원하기 위한 노숙인 결핵관리시설 ‘미소꿈터’를 개소했다.

18일 오후 4시30분에 열릴 개소식에는 질병관리본부 전병율 본부장,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강명순 의원, 대한결핵협회 문영목 회장, 대한성공회 김근상 주교 등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하여 노숙인 결핵관리시설의 개소를 축하하고 일선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미소꿈터’는 주거형 결핵관리시설로서, 국·공립병원 등에 입원했다가 퇴원 후 결핵치료중단과 재노숙의 위기에 놓인 노숙인 결핵환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결핵복약지도와 자활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결핵완치는 물론 지역사회로의 정착을 도울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 행사와 함께 서울역 광장에서는 노숙인 결핵검진과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결핵에 대한 관심과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도 실시될 예정이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결핵은 오랜 기간 꾸준한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노숙인의 경우 지속적인 결핵치료를 하기에 어려운 환경에 있어 치료성공률이 높지 않은 실정”이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 ‘미소꿈터’가 의미 그대로 노숙인의 결핵완치를 돕기 위한 미소와 소망을 꿈꾸는 터전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미소꿈터’는 질병관리본부의 지원으로 대한결핵협회가 대한성공회에 위탁하여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