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공학과 제약업계에서 가장 명성 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는 스크립어워드(Scrip Awards) 시상식에서 머크(북미 이외 지역 MSD)가 2관왕에 등극하는 영예를 안았다. 

6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에서 리차드 T. 클라크(Richard T. Clark, 사진) 대표가 ‘2010 올해의 경영인상’ 상을 수상함은 물론, 아스트라제네카와 함께 'Novel Combination Anticancer Regim'으로 ‘최고 파트너십 협업상’도 수상했다.

리차드 T. 클라크 회장을 수상자로 선정한 것에 대해 스크립어워드 심사위원들은 “클라크 회장이 재임기간 중 회사와 업계가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실적을 보여준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어려움 속에서 소수의 회사만이 위기를 이겨낼 수 있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리차드 T. 클라크 회장은 성공적으로 회사를 이끌었고, 쉐링푸라우를 인수·통합한 것은 과히 최고의 업적이라 할 만하다”고 밝혔다.

최고 파트너십 협업상의 경우 심사위원들은 혁신적인 파트너십 구조를 통해 전략적 잠재성을 극대화 시킨 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했는데, 실제로 MSD와 아스트라제네카의 협업에 대해 심사위원들은 “선구적인 파트너십 사례”라고 입을 모았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지난 달 런던에서 열렸으며, 시상식과 관련된 더 많은 정보와 스크립어워드 전 부문 수상자는 해당 홈페이지(www.scripnews.com/award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