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대표 김홍창)은 3일 진수희 복지부 장관, 이재선 국회의원 등 정부관계 인사 및 약업계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국제 기준에 부합한 cGMP 제약공장 준공식에 성황리에 가졌다.

준공식에서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CJ제일제당 오송공장 준공을 계기로 국내 제약사업의 질적인 성장과 본격적인 글로벌화에 또 하나의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송생명공학단지가 대한민국 제약 및 생명공학 산업의 메카가 돼 제약산업의 경쟁력을 세계적 수준으로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진수희 보건복지부장관은 격려사에서 “CJ오송공장 준공은 오송생명과학단지 내 입성하는 기업의 첫 준공식으로 국가보건정책과 발맞추어 오송생명과학단지의 조기 활성화에 기여하고, 21세기 동북아 Bio Hub로 나아갈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국내 투자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정부의 대기업 정책에도 발맞추는 목적에도 부합하며, 이를 통해 투자 및 고용이 확대되어 국가 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이시종 충청북도 도지사는 환영사에서 “CJ제일제당이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글로벌 제약회사로 뻗어 나가길 소망한다”며, “함께하는 충북건설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준공된 CJ오송공장은 지난 2008년 7월 기공 이후 총 1천5백만원 규모의 투자가 소요된 오송공장은 대지면적 14만6,013㎡(4만4,169평), 연면적 2만4,561㎡(7,430평)로 오송생명과학단지내 최대 건축면적을 자랑한다.

내용고형제동, 항암제주사동, 품질동 등 총 12개동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0월부터 시제품 생산에 들어갔고 내년 3월 식약청으로부터 GMP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