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세현 원장
사진. 이세현 원장

최근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건조한 공기와 차가운 바람으로 피부에 다양한 문제가 나타나게 되면서 복합적인 피부 개선을 위해 여러모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건조한 대기와 차가운 바람은 피부 장벽을 손상 시켜 모공확대나 수분부족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러한 문제는  피지 배출을 유도해 여드름을 악화시키거나 탄력저하와 같은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기능성 화장품이나 홈케어를 통해 개선을 도모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될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을 담당하는 피부 깊은 곳 까지 영향을 주기 어려울 수 있어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피부 문제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방법으로 피부과의 포텐자 시술을 활용한다.

포텐자는 피부 관리와 함께 리프팅이 가능한 피부과 시술의 한 종류로 피부 진피층에 고주파 열에너지가 나오는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해 피부 안쪽 조직에 자극을 주고 열 응고점을 형성해 피지샘을 파괴하는 원리로 모공축소와 여드름흉터, 피부결 등 다양한 피부 문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10가지 이상의 맞춤 팀으로 개인의 피부 두께나 피부 타입에 부합하는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데, 포텐자레이저의 침습형 펌핑핍을 이용해 리쥬런힐러나 쥬베룩 같은 스킨부스터를 병행하게 되면 약물 손실 없이 일정한 깊이로 피부층에 골고루 투입시킬 수 있어 콜라겐 재생을 위한 자극과 피부 조직 회복을 함께 도모할 수 있다.

그러나 레이저를 이용한 피부 시술은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개인의 피부 상태와 타입, 피부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시술 계획 수립이 동반되어야 부작용을 예방하고 만족도 높은 시술을 진행할 수 있으므로 관련 분야에 경험이 많고 지식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이세현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