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HLB CI
사진. HLB CI

[팜뉴스=김응민 기자] HLB가 계열사인 HLB테라퓨틱스의 지분을 계속 확대하며 지배력을 강화해 가고 있다.

HLB는 지난 19일 HLB테라퓨틱스의 지분 673,000주를 인수한데 이어, 22일에도 유상증자에 참여해 HLB테라퓨틱스의 신주 1,011,122주를 취득한다고 밝혔다. 유증절차가 완료되면 HLB가 확보한 지분은 현재 6.25%에서 7.49%로 증가한다. 이와 별도로 HLB테라퓨틱스는 전환사채 200억원을 발행해 총 300억원의 유동성을 마련했다.

HLB테라퓨틱스는 확보된 자금을 바탕으로 교모세포종(GBM) 치료제 개발을 위한 미국 현지에서의 임상에 가속도를 붙이겠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해 7월, GBM 재발환자에 대한 임상 2상에 대한 중간분석 결과를 발표한 후, 현재 추적관찰을 진행 중이다. 1월 말 재분석 결과, 주 평가변수인 6개월 생존 환자의 비율이 75.9%에 이르러 목표 기준점인 60%를 크게 상회했고, 과거 데이터와 비교해 환자 전체생존중앙값 (mOS)도 약 35% 개선되는 효과가 확인되고 있다.

별도 GBM 신규환자에 대한 임상 1상은 지난해 7월 중간 결과에서 생존기간 연장 효과를 확인한 후, 현재 일부 환자에게 투여 또는 생존 추적 중이다. 회사는 연내 최종 임상 결과를 확인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악성 뇌종양인 GBM은 5년 생존율이 7% 미만인 희귀질환으로, 테모달과 아바스틴이 치료제로 승인된 후 15년 가까이 신약이 개발되지 않아 새로운 치료옵션이 절실한 대표적인 난치성 질환인데, 회사는 검증된 1/2상 임상결과와 확보된 유동성을 바탕으로 대규모 임상의 동시 진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 진행중인 신경영양성각막염(NK) 치료제에 대한 임상 3상에도 집중하고 있다. 회사는 올해내로 임상의 Top line을 도출하고, 이후 FDA에 신약허가 신청을 진행함과 동시에 글로벌제약사를 상대로 한 기술수출에도 매진할 것임을 수차례 밝히고 있다.

안기홍 HLB테라퓨틱스 대표는 “회사의 모든 임상이 순항하고 있는 가운데, HLB와 그룹 최고경영자가 연이어 지분매입에 나선 것은 올해 기업가치 개선에 대한 기대와 함께 그룹 차원에서 당사의 신약개발 지원에 대한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HLB테라퓨틱스가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향하는 중요한 해로, 반드시 임상에 성공해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옵션을 제공하는 한편 주주가치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