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응민 기자] 해가 바뀌면서 관리의 중요성을 실감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나이가 한 살 더 많아지며 얼굴이 전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 같고 체력도 예전만 못한 것 같아서 여러 방향으로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다.

특히 피부가 처지고 탄력도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 같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는 실제 피부가 어느 정도로 노화가 되었는지, 현재 조직 상태는 어떠한지, 주름이 어느 부위에 많은지 등 여러 상태를 살펴본 후 적절한 관리를 해야 한다.

아직 노화가 심하게 진행되지 않았다면 홈 케어와 마사지, 리프팅 시술 등으로 관리해도 충분하지만 이미 피부 탄력이 크게 떨어져 볼살이 늘어지고 팔자주름도 너무 깊어진 상태라면 처진 부위를 끌어올리는 안면거상술을 고려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이란 피부조직을 절개한 뒤 위로 끌어올리고 단단하게 고정시키는 수술을 뜻한다. 이는 피부를 끌어올려 라인을 전체적으로 다듬어줄 수 있기 때문에 안면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탄력 있는 외모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다만 몇 가지 오해가 있는데 먼저 수술 가능한 연령대다. 해당 수술이 피부 조직을 직접 당겨주고, 잘라내며 고정을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중년 이상, 노년층 등 50대 이상이 많이 하는 성형수술로 알려져 있다.

젊은 층이라고 해서 안면거상술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아직은 젊은 30~40대 중에서도 안면거상술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 남들보다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 경우,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한 뒤에 볼 처짐과 살 처짐의 부작용이 나타난 경우 등이다.

이외에도 안면거상술은 회복 기간이 길고 느리다고 생각하기 쉽다. 물론 절개를 하며 수술 범위가 광범위하기 때문에 며칠 이내로 회복이 되는 것은 아니다. 다만 회복 기간을 좌우하는 것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몇 가지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우선 안면거상술은 절개 후 당겨야 하는 조직을 박리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혈관이 자연스레 손상된다. 이때 얼만큼 혈관이 손상되는지에 따라서 회복 기간이 달라진다. 혈관 손상이 많을 경우 그만큼 출혈량도 늘어나 멍과 붓기가 더 커지게 되며, 많이 손상되지 않으면 출혈도 줄어들어 회복속도도 자연스레 단축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개개인의 혈관 건강 상태, 피부 조직의 상태, 박리 범위와 당김의 정도 등에 따라서 부기나 멍, 회복기간 등이 달라지게 된다. 여기에 사후관리까지 철저하게 진행된다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안면거상술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지만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고 무엇보다 본인의 상태에 맞는 적합한 방법을 시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 수술에 대한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해부학적 지식과 노하우, 숙련도를 갖춘 전문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글. 디엠성형외과 유원민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