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허준혁 대표원장
사진. 허준혁 대표원장

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것이 주름이다. 과거에는 노화에 따른 필연적인 산물로 받아들여졌으나 이제는 꾸준한 관리만 해준다면 얼마든지 개선이 가능한 부분이라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집에서 스스로 하는 홈케어만으로는 피부 노화를 관리하는 것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 하에 피부과 시술을 통해 개선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레이저 리프팅 시술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티타늄리프팅을 꼽는다. 이는 세 가지 종류의 파장을 이용하여 피부 깊은 곳의 심부 온도를 높여서 속에서부터 피부를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다양한 파장을 조사하기 때문에 피부 탄력 개선을 도모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얼룩덜룩한 피부 색조를 개선해주고 제모까지 해주는 등 피부 전반적인 개선에 다양한 도움을 준다.

티타늄리프팅과 함께 병행했을 때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시술로 울쎄라리프팅이 있다. 울쎄라리프팅은 강력한 수준의 초음파 에너지를 사용해 피부 깊은 층에서부터 끌어올려주는 시술이다.

이를 통해 피부를 수축시키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서 주름개선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피부결의 탄력이 떨어지는 주요 원인 중 하나가 콜라겐 감소이기에, 울세라리프팅을 통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주고, 처진 부위를 끌어 올려주는 것이다.

최근에는 두 방법을 병행해 보다 세밀한 리프팅과 즉각적인 피부고민 개선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해주는 울타늄 리프팅을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2가지 시술을 병행할 경우 피부 깊은 층에서부터 노화된 콜라겐 재생을 도와 보다 강력한 탄력 개선은 물론 잔주름 개선 이외에도 기미, 잡티, 색소질환 등 피부에 대한 복합적인 고민을 해소해볼 수 있다.

허나 시술을 티타늄과 울쎄라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고민하는 것이 가격이다. 꾸준한 시술을 받으며 관리해야 피부 탄력 효과를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만큼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해당 시술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시술을 받았을 때 겪을 수 있는 통증이나 나에게 어떠한 디자인이 가장 알맞은지 등을 배제한 채로 비용 측면만 고려한다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을 수 밖에 없다.

주변에서 효과가 좋다고 했다거나, 좋은 후기가 많다는 이유로 무분별하게 울타늄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모든 시술은 자신의 피부 상태를 고려하여 고민을 개선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잔주름 없이 탄력적이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지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바이지만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보다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리프팅을 받고자 한다면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병원에서 구체적인 상담을 통해 내게 맞는 시술 계획을 마련해야 한다.

글. 청담로렐의원 허준혁 대표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