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오른쪽) 황진 원장
사진. (오른쪽) 황진 원장

2023년 기준 한국인의 평균 수명은 85세를 넘어섰다. 1960년대에 불과 52세였던 수명이 60년 만에 33세 증가한 것은 의학 발달과 삶의 질 향상의 결과이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히 수명 연장을 넘어, 노년층의 삶의 방식과 가치관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나이라는 숫자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삶을 즐기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중년층에서 사회 활동, 여가 활동, 자기 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 외모에 있어서도 과거에는 나이에 맞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외모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최근에는 중년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과도한 성형보다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건강하고 매력적인 외모를 유지하려고 한다.

이들은 새로운 노년층으로 '로엘족'이라고 불리며, 단순히 개인의 외모 관리에 그치지 않고, 100세 시대에 맞는 새로운 노년층의 삶의 방식으로 트렌드가 되고 있다.

최근 중년층 사이에서 눈 성형을 통해 젊음을 되찾으려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다. 한국성형외과의사회의 자료에 따르면, 2023년 40대 여성의 눈 성형 수술 비율은 2018년 대비 25% 증가했다.

이는 중년층의 눈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변화는 눈 성형이 단순히 눈매를 개선하는 것을 넘어, 젊고 생기있는 이미지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눈은 나이를 속일 수 없는 부위 중 하나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탄력이 떨어지고 눈꺼풀이 처지기 때문에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게 만드는 것이다. 다양한 중년 눈성형 수술 방법 중에서도 하안검 수술은 눈 아래 지방을 제거하여 눈가 붓기와 주름을 개선하는 수술로, 눈가 붓기 제거와 눈가 주름 개선, 애교 살 부각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중년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눈성형 수술이다.

중년의 눈성형은 단순히 눈매를 개선하는 수술이 아니다. 특히 하안검 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지만, 전문적인 진단과 수술이 필요하다. 개인의 눈매 특징과 안면 형태를 고려하여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맞춤형으로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글. 온리아이성형외과의원 황진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