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응민 기자] 봄이 다가오면 자연은 생명력으로 가득 차지만, 피부 건강은 여전히 중요하다. 이 계절에는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는 기회가 많아지므로 특히나 피부 문제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

그 중에서도 흑자는 봄철 피부 건강의 중요한 쟁점 중 하나이다. 군집성 흑자, 편측성 흑자 등 다양한 형태의 흑자가 있으며, 이는 자외선 노출, 호르몬 변화, 피부 염증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일광흑자는 햇빛에 노출된 부위에서 발생하는 흑자로, 주로 얼굴, 손 등이 영향을 받는다.

양성 종양인 흑자는 대부분의 경우 건강에 직접적인 위협을 주지는 않지만, 크기나 색이 짙어지는 등 변화에 주의가 필요하며, 일반적인 레이저 치료 시 재발률이 높은 피부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종양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심각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흑자에 대한 치료와 관리는 신중하고 전문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가능한 빨리 색소치료 전문가를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치료에 쓰이는 방법 중에는 리팟이 있다. 이는 얼굴, 손등 및 기타 신체 부위에 색소 질환 제거에 효과를 발휘하는 레이저 장비로, 새로운 VSLS (혈관구제레이저) 기술을 적용하여 빠른 시간에 시술 효과를 볼 수 있다.

VSLS 기술은 혈관 손상으로 인한 홍반이나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고 정상적인 피부 조직은 손상이 없게끔 보호함과 동시에 병변 부위에만 강력한 에너지를 조사할 수 있다.

무엇보다 리팟의 하이퍼쿨링테크 핸드피스를 이용하여 통증이 적고, 빠른 시간에 시술이 가능하여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재발과 부작용이 적어 최근 늘어나고 있는 색소 질환에서 벗어 날 수 있다.

흑자 같은 색소질환의 경우 뿌리가 깊은 경우가 많고 재발하는 케이스가 정말 많다. 흑자 병변 내에 색소의 양이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병변이 존재하는 깊이까지 균일하게 치료하면서 빠르게 상처 재생 반응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변의 수가 많을수록 병변에 따른 정확하고 자세한 치료 계획이 중요하며, 이에 따라 숙련된 의사의 치료를 받는 것이 안정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부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글. 서대문 테라스의원 권유정 대표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