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임용석 병원장
사진. 임용석 병원장

현대인들 중에서 갑작스럽게 청력에 문제가 생기는 돌발성 난청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적지 않다.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생활 소음의 증가나 생활 속 스트레스로 인한 문제, 수면부족 등 생활 방식이 바뀐 것에서도 원인을 찾을 수 있다.

눈여겨볼 수 있는 부분은 돌발성 난청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이명이나 어지럼증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귀에서 삐하는 소리가 많이 나 당사자를 괴롭게 만든다. 또, 이명은 어지럼증, 소화불량, 구토 등 다양한 증상을 함께 유발한다는 부분 때문에, 더욱 까다롭게 여겨진다.

난청이나 이명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초기에 대처할 필요가 있다.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며, 이명의 경우, 뇌 병변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문제일 수 있기에 초기에 제대로 된 진단을 받고 원인을 파악해 치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치료 시에는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정확한 검사를 통해 체계적인 진단을 받을 필요가 있으며, 다른 병변이 아닌 청력 쪽에 문제인 것이 확인이 된다면, 청력을 되찾을 수 있는 청력활성화 집중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초기에 대처할 시에 빠르게 청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집중적인 치료를 받아 증상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만약, 청력에 문제가 아닌 다른 쪽에 원인이 발견 됐다면, 의학 및 한의학 협진을 통한 통합치료를 통해 전체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명, 난청과 더불어 메니에르, 어지러믕, 이석증, 중이염 등의 귀 질환을 함게 치료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다른 건강적인 문제를 개선해 재발을 방지하는 식으로 도울 수 있다.

이명이나 난청을 치료하는 부분에 있어 정답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 병원, 한의원 등 다양한 곳에서 이명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데, 중요한 부분은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 정확한 진단을 통해 집중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이 함께 진행된다면, 충분히 증상을 개선해 건강한 청력을 되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글. 미올한방병원 본점 임용석 병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