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제놀루션(225220, 대표이사 김기옥)이 전 메드트로닉 코리아 재무담당 김상훈 상무를 제놀루션 신임 CFO 겸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김상훈 신임 부사장은 재무와 회계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다. 그는 회계학 전공 석사로 애보트 코리아,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를 거쳐 메드트로닉 코리아의 재무운영 담당 상무를 역임한 바 있다.

또한, 2007년부터 15년간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EK Health Services Inc 와 Data Care Corporation에서 CFO를 맡으며 재무와 기업 경영에 관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김상훈 부사장은 제놀루션의 특수관계인으로 제놀루션의 의결권있는 주식 2.24%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의 검토와 추진에 있어 적극적으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할 계획이다. 

그는 주주 가치 극대화를 위해 IR/PR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으며, 주가순자산비율(PBR)이 1에 도달할 때까지 최저임금만을 받겠다고 밝혔다.

김상훈 신임 부사장은 “올 해 제놀루션은 핵산추출 기기와 시약의 미국 CLIA Lab 진출 확대, 홈뷰티 사업 론칭, 레드바이오 부문의 송도 사옥 이전 등을 앞두고 있다.”며 “35년간 관련 업계 경력을 바탕으로 주요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