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오는 3월 6일 중소벤처기업부 ‘2024년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일반형)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4년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창업기업 모집 공고·지원내용을 설명하고, 도약기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도약기(창업 후 3년 초과 7년 이내)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사업모델(BM) 개선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 자금을 최대 3억원, 평균 1.3억원 지원한다.

또한 투자유치 및 글로벌 진출, 임상의 네트워크 확대 등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도약기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본 설명회는 3월 6일(수) 14시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개최되며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2024년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K-Start up 누리집’을 통하여 2.27~3.19 까지 사업접수가 진행된다. 

참고로, 진흥원은 2017년도부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주관기관으로서 사업을 운영하였으며 보건의료에 특화된 인프라를 기반으로 도약기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여 총 9개사 코스닥 상장 성과를 이끌어냈다.

진흥원 이철행 보건산업육성단장은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에 대한 투자 규모가 줄어 다수의 창업기업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창업기업이 어려운 시기(죽음의 계곡)를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