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고정아 원장
사진. 고정아 원장

세월이 흐르고 노화의 흔적이 얼굴에 드러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나이를 먹으면서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눈에 띄는 증상은 어느 누구에게나 나타난다. 다만 우리는 모두 젊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고 싶어 하기 때문에 그에 걸맞은 관리가 필요하다. 관리에 앞서 중요한 것은 일상생활 속에서 노화를 가속화하는 환경과 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그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데에는 여러 환경적 요인과 생활습관이 원인으로 작용한다.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는 유독 나이가 더 들고 주름이 도드라져 보인다고 고민하는 환자들이 있다. 이는 습도가 낮고 건조한 겨울 날씨 탓에 피부의 수분량이 손실이 되고 이로 인해 탄력이 감소하며 노화가 촉진되기 때문이다. 얼굴이 푸석해서 주름도 더 눈에 띄는 것이다.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피부 노화를 가속화한다. 극단적인 저열량 식단, 고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필요 이상으로 활성산소가 생성되고, 이는 피부 세포를 손상시켜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다. 적당한 강도로 운동을 하면서 식이섬유와 비타민 등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며 균형 잡힌 다이어트를 해야 몸매도 관리하면서 피부의 탄력도 유지할 수 있다.

사람의 피부는 24세를 전후로 콜라겐이 노화 및 감소해, 피부를 지지해주는 힘이 약해지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발생한다. 피부 노화가 서서히 시작되는 20대부터 관리를 시작한다면 노화 속도를 늦춰 또래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유지할 수 있다

이에 사람들은 의료적 방법을 택하기도 하는데, 피부 노화는 그 진행 정도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달라진다. 초기 단계라면 비침습적 치료법인 레이저 리프팅 시술만으로 개선할 수 있으며, 노화가 심화될수록 실리프팅, 거상수술 등의 단계를 거치게 된다.

레이저 리프팅 방법에는 울쎄라, 써마지, 튠페이스 등의 시술이 있다. ‘울쎄라’는 전체적으로 탄력이 저하된 얼굴 라인이나 굵은 주름 및 잔주름은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근막층(SMAS)까지 전달하여 피부 지지인대를 강화하는 시술로, 코어 탄력의 증진을 통해 피부 라인을 보다 탄탄하게 한다.

써마지는 고주파 에너지를 진피층에 조사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진피층부터 쫀쫀하고 타이트하게 개선하는 시술이다. 1세대 써마지를 시작으로 2세대 써마지 NXT, 3세대 써마지 CPT에 이은 4세대 써마지 FLX까지 꾸준히 업그레이드 돼 왔다.

FLX는 시술 시간이 짧고 CPT는 지속 효과가 길어 지방이 적고 굴곡진 얼굴형에 적합하다. 일대일 맞춤 상담을 통해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써마지 FLX와 써마지 CPT를 모두 보유한 곳을 방문한다면, 얼굴 골격, 피부 두께, 지방 분포도, 니즈 등 고민 부위에 가장 적합한 기기를 선택 가능하다.

튠페이스는 과한 볼륨감은 줄이면서 꺼진 부위를 모아 올려주는 원리로 매끈한 페이스 라인을 만드는 데에 효과적이다. 불필요한 볼륨은 줄이고 꺼진 부위는 채워 건강하고 탄력 있는 얼굴라인을 만들어주는 컨투어링 리프팅이다.

탄력 리프팅 시술의 핵심은 개개인에게 맞는 리프팅을 진행하기 위해서 세심한 진단을 하는 것이다. 특허청 인증과 등록된 마스터핏 디자인노트를 활용한 상담으로 시술 부위, 사용하는 팁과 에너지 강도‧샷수, 정품 사용 여부 등을 섬세히 체크하는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 이를 고려한 모든 사항을 빠짐없이 기록해 섬세하게 시술하면 만족스러운 페이스 리프팅이 가능하다.

피부 상태와 노화 단계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 최적의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제대로 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충분한1:1상담을 통해 개별 맞춤리프팅 시술을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고정아클리닉 고정아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