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여인권 원장
사진. 여인권 원장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콜라겐이 줄어들게 되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겨나기 마련이다. 이러한 노화 현상은 잦은 자외선 노출이나 피부 건조함 등 여러 요인에 의해서도 발생될 수 있다.

이와 같은 노화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 보습제, 자외선 차단제 등을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눈에 띄게 탄력이 저하된 경우에는 일반 홈 케어가 아닌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통해 주름을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레이저 리프팅이란 피부층에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탄력을 관리하는 시술로, 수술과 달리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후 회복도 빠르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레이저 리프팅의 종류로는 올리지오, 슈링크유니버스 등이 있다. 먼저 올리지오는 RF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에 집중적으로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피층에 심부열을 형성해 잔주름을 전체적으로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에 콜라겐, 엘라스틴 등이 재생 촉진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피부 결 개선, 모공 축소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쿨링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기에 시술 후 붉음증, 화상 등 피부 손상이나 통증 없이 시술할 수 있다.

슈링크유니버스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HIFU 에너지를 피부 속 근막층까지 조사해 피부 조직 수축을 유도하고 늘어지고 처진 피부의 탄력이 개선되도록 도와주는 시술이다. 1세대 슈링크보다 2.5배 더 빠른 속도로 시술이 진행되며, 2가지 초음파와 다양한 핸드피스를 활용해 굴곡진 부위와 좁은 부위까지 꼼꼼하게 관리받을 수 있다.

이와 같이 각기 다른 층에 에너지를 조사하는 올리지오와 슈링크유니버스는 두 장점을 조합한 올리슈 리프팅 시술로 진행되기도 한다. 피부 노화가 피부 겉에서부터 속까지 진행되는 만큼 두 가지 시술이 병행되었을 때 부족한 부분을 상호 보완하여 만족도가 높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올리슈 리프팅의 경우 복합적으로 두 가지 시술이 진행되기에 면밀한 계획이 세워져야 하는 것은 물론 개인의 연령대, 피부 특성, 처짐 정도 등을 고려해서 시술을 받아야 한다. 또한, 피부층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의료진에게 시술받아야 안전하게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글.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여인권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