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태근 원장
사진. 이태근 원장

외모를 개선하고자 하는 수요는 시기를 막론하고 항상 있어 왔다. 자신의 외모를 조금 더 나아보이는 모습, 본인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모습으로 바꾸고자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있는 본능이기 때문이다.

이같은 이유로 일부러라도 시간을 내서 성형수술을 계획하고, 간단한 수준의 수술을 통해 인상 개선에 나서는 것이다.

외모, 얼굴에 있어 차지하는 비중이 큰 부위는 눈이라고 할 수 있다. 눈 크기에 따라 사람이 주는 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며, 눈가 주름이 생성되는 등 노화로 인한 탄력 저하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받기도 한다.

눈을 개선하는 간단한 수준의 수술은 개인의 외모 뿐만아니라 노화를 개선하는 부분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눈밑 지방을 재배치하는 시술을 통해서도 개선이 가능하다.

눈밑에 있는 지방은 노화로 인해 변화가 생기거나 선천적으로 지방양이 적거나 많은 것이 문제가 되기도 한다. 지방의 일부가 앞으로 밀려 볼록하게 튀어나오면 외적인 콤플렉스로 자리잡는 경우도 있다.

눈밑 지방을 다시 재배치하는 수술은 간단한 재배치 과정을 거쳐 진행하게 되는데, 눈 아래 눈꺼풀의 안쪽 결막을 통하여 지방을 재배치하거나 제거하는 방식으로 개인 상태에 따라 다른 계획을 세우고 진행하게 된다.

이는 간단하게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진행할 수 있으며, 눈 모양과 전체적인 주름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부담 없는 마음은 좋지만, 간단하다고 할지라도 안전을 간과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할 수 있다.

지방재배치 계획이 잘못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눈의 해부학적 구조와 눈 밑 지방량, 처짐 정도 등을 고려해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으며, 두 번의 수술이 없도록 실패 없는 집도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수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상담을 통해 안전한 계획을 세우는 과정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글. 2060오스킨성형외과 이태근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