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응민 기자] 한국약제학회는 지난 24일~26일까지 2박 3일간 제주 메종 글래드 호텔에서 신임 회장 한효경 교수(동국대학교 약학대학)와 새롭게 구성된 임원진들이 신년 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약제학회는 이번 워크숍에서 지난 50여년의 한국약제학회의 눈부신 발전을 돌아보며 앞으로의 새로운 50년을 준비할 각오를 다졌다.

한국약제학회는 4월 과학의 달 기념 심포지엄, 6월 제제기술포럼, 6월 한일젊은과학자 워크숍, 9월 제제기술워크숍 및 11월 2024 한국약제학회 총회 및 국제학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였고 각 위원회별 업무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엇보다도 2021년에 SCIE 등재된 이후 2023년에 IF 5.5(상위 20%)의 괄목할 만한 성장과 함께 국제적인 학술지로 거듭난 학회의 공식 학회지 'Journal of Pharmaceutical Investigation'의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함과 동시에 트위터와 같은 SNS를 활용하여 연구 활동을 공유하고 한국약제학회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홍보계획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신임 한효경 회장은 이날 워크숍에서 "그간 회원들의 부단한 노력과 헌신에 힘입어 반세기의 역사를 지닌 유서 깊은 국제학회로 성장했다"라며 "이제 새로운 50년의 발전을 이뤄 갈 중요한 도약의 시점에 와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제교류의 강화 및 다변화를 통해 국제 사회에서의 학문적 영향력과 인지도를 높이고 국제학회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며, 학술연구 성과의 확산과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세계 속의 한국약제학회가 되도록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자"라고 당부하며 올해 한국약제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모든 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했다.

[2024년 한국약제학회 집행부]

▷ 회장 : 한효경
▷ 명예회장 : 이상득
▷ 감사 : 김진석, 원권연
▷ 수석부회장 : 조혜영
▷ 부회장 : 구효정, 나동희, 박영준, 박재현, 이미경, 이영주, 이화정, 임수정, 정성훈, 정원태, 조정원
▷ 사무총장 : 이윤석
▷ JPI 편집국 : 국장 – 나동희
▷ 총무위원회 : 위원장 – 윤유석
▷ 학술위원회 : 위원장 – 오경택
▷ 재무위원회 : 위원장 – 김진기
▷ 기획위원회 : 위원장 – 안성훈
▷ 국제협력위원회 : 위원장 – 이우인
▷ 홍보위원회 : 위원장 – 이상길
▷ 산학협력위원회 : 위원장 – 신범수
▷ 정보위원회 : 위원장 – 지준필
▷ 회원위원회 : 위원장 – 김종오
▷ 관학협력위원회 : 위원장 – 박정숙
▷ 교육위원회 : 위원장 – 이은희
▷ 사업위원회 : 위원장 – 조관형
▷ 미래발전위원회 : 위원장 – 문철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