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고범준 대표원장
사진. 고범준 대표원장

다른 사람에 비해 얼굴에 주름이 유독 많은 사람들이 있다. 이런 경우 외모에 대한 고민으로 피부과 시술을 알아보는 사례가 늘고 있다. 같은 얼굴형과 이목구비를 가진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주름이 많아지게 되면, 이목구비의 생김새가 주름에 묻히게 되기 때문이다.

얼굴에 주름이 생기면 전체적으로 무기력하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남기기 때문에 주름 관리를 위해 시술을 알아보는 이들도 적지 않다. 기초관리나 홈케어 등으로는 주름 관리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요즘에는 20, 30 세대들도 젊었을 때부터 관리해야한다는 인식이 생겨 젊은 층도 주름관리에 관심을 갖고 있다.

주름을 개선하는 대표적인 피부과 시술에는 튠페이스와 티타늄 리프팅이 있다. 튠페이스는 고주파나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하는 원리의 시술로, 피부층의 콜라겐 생성해 피부를 리프팅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티타늄 리프팅은 세 가지 파장을 이용해 피부 심부 온도를 높여 피부를 탄탄하게 타이트닝하는 원리로 얼굴 리프팅, 색조 홍조 개선 및 제모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다.

최근에는 각자 하나씩의 시술을 받는 것에 더해 두 시술 병행하는 방식을 활용하기도 한다. 튠페이스 고주파, 초음파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 전체적으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한 다음, 티타늄 리프팅으로 색소 질환이나 기미, 주근깨 등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이 두 시술을 병행하면 주름개선 외에도 피부 미백이나 질환 개선 등의 부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시술을 받고자 하는 이들이 주목하는 부분은 가격이다. 물론, 시술을 받을 때, 가격과 같은 비용적인 측면을 아예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시술 시 나타나는 통증이나 시술 이후 자연스러운 인상 형성, 효과, 자신에게 알맞은 디자인 등이 가격보다 중요할 수는 없다. 안전성과 직결되는 문제기 때문이다.

일부에서는 시술을 별다른 계획 없이 무분별하게 받는 경우도 있다. 주위에서 받는다는 이유로, 혹은 후기가 좋다는 이유로 지인이 시술 받을 때, 병원을 방문해 자신도 한 번 받고 가는 경우 등이다. 마치 친구 따라 강남 간다는 말처럼 제대로 된 계획없이 중요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는 안전한 방법이 아니다. 시술 이후 완전하게 건강한 일상에 복귀하고, 자연스러운 인상 형성을 위해서는 자신에게 알맞은 에너지 레벨과 샷수와 같은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글. 엠레드클리닉(청담) 고범준 대표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