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메디컬코리아 2024(Medical Korea 2024) 비즈니스 상담회⌟ 국내 셀러 기업을 이달 15일(월)부터 3월 6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즈니스 상담회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메디컬코리아 2024(Medical Korea 2024) - 제14회 글로벌 헬스케어 & 의료관광 컨퍼런스⌟ 의 연계 행사로, 외국인환자 유치 채널 발굴 및 의료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의료기관과 보건산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3월 14일(목)부터 15일(금)까지 2일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비즈니스 상담회는 ‘외국인환자 유치’ 파트(이하 유치 파트)와 ‘보건산업체 해외진출’ 파트(이하 진출 파트)로 나누어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유치 파트에는 외국인환자 유치 등록기관(의료기관, 유치사업자), 지자체 등이 참가할 수 있으며, 진출 파트는 해외진출 및 국제입찰 시장에 관심이 있는 제약·바이오·의료기기·의료소모품 등 국내 보건산업체로부터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가하는 국내 기업은 해외 바이어와 1:1 온·오프라인 상담을 통해 사업추진을 위한 네트워킹 구축 및 업무협약(MOU) 체결 등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진흥원 홍승욱 국제의료전략단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개최했던 작년 메디컬코리아 2023 비즈니스 상담회에서 해외바이어 22개국 62개사, 국내 보건산업체 및 의료기관·외국인환자 유치사업자 158개사가 참가하여 총 545건의 상담이 성사되어 성황을 이뤘다”고 밝히며, “전년도와 같이 이번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도 국내 의료기관 및 보건산업체가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새로운 유치 및 진출 채널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코리아 2024 비즈니스 상담회는 아래 홈페이지 주소에서 온·오프라인 미팅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 신청 후 셀러-바이어 간 상담 매칭은 2월 28일(수)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메디컬코리아 20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