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경기도약사회 전경
사진. 경기도약사회 전경

[팜뉴스=김응민 기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품절 소문을 퍼뜨려 약국가의 불안감을 조성하고 사재기를 유도하는 등 일부 부도덕한 행위 근절을 위해 ‘의약품 품절 가짜뉴스 신고센터’를 운영하기로 하고 이를 소속 회원들에게 12일 안내했다.

지부 약국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위원장 조영균)에서는 의약품 품절 등 수급 불안정 상태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이를 교묘히 악용하는 의약품 품절 가짜뉴스 사례가 일부 확인됨에 따라 강력히 대응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신고센터를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박영달 회장은 “제보에 따르면, 실제로 품절상태인 의약품이 있는가 하면 품절상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매출 증대를 위해 품절 소문을 퍼뜨리는 경우가 확인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같은 행위는 의약품 품절 문제로 가뜩이나 어려운 회원들을 더욱 불안하게 하고 사재기를 유도하는 부도덕한 행위로써 절대 용납할 수 없다”라면서 가짜뉴스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것임을 시사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약사회 관계자는 가짜뉴스 제보회원의 신분은 비공개로 하고 신고가 접수되는 즉시, 제조사와 유통사에 대해 실제 품절상태인지를 확인하여 가짜뉴스로 확인될 경우 최초 발설자 등에 대해서는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