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대상웰라이프 ‘당플랜’ 제품군의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대비 26% 성장했다. 그 중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당플랜 호두맛’이었다.

당플랜은 당뇨환자와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한 저당 영양설계 제품군이다. 설탕 대신 칼로리가 낮은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단맛을 구현하면서도, 3대 영양소와 26가지 비타민 및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군은 지난해 누적 판매량 9천만 팩을 달성, 이르면 내달 1억 팩 돌파가 예상된다.

대상웰라이프는 “국내 당뇨 인구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당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매출이 신장했다”며 “특히, 당뇨병 환자의 사후 관리와 더불어 당뇨병 진단 이전부터 사전 관리에 목적을 둔 구매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대한당뇨병학회가 발표한 ‘2022 당뇨병 팩트 시트’에 따르면 2020년 국내 30세 이상 당뇨병 환자수는 약600만명으로, 6명 중 1명이 당뇨병을 가지고 있다. 당뇨병전단계 인구까지 합치면 약 2000만명으로, 10명 중 5명 이상은 적극적인 당 관리가 필요하다.

지난해 판매량 1위는 당플랜 호두맛(34.8%)으로, 당플랜 곡물맛(23.4%)과 당플랜 프로 호두맛(19.8%)이 그 뒤를 이었다. 대표 제품인 당플랜 호두맛은 다수의 임상연구로 입증된 영양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경희대 임상영양연구소와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과체중 및 비만 당뇨환자를 대상으로 8주간 아침 식사로 당플랜을 섭취했을 때 당화혈색소, 공복혈당, 인슐린저항성이 모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간담췌외과 연구팀과는 췌장절제술 환자의 식후 혈당 조절 효과를 확인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당플랜은 당뇨환자용 영양조제식품과 저당 간편식 및 간식 등 당 관리를 위한 폭넓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며 “한정적인 저당 제품에 지친 당뇨환자들이 건강 관리와 더불어 먹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