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제네시스성형외과의원(부산 해운대구)이 최첨단 아이벡스 2기압 고압산소챔버(IBEX Light)를 도입해 운영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성형외과의원이 도입한 기기는 고압산소치료기 전문 제조사 ㈜아이벡스메디칼시스템즈의 제품 (IBEX Light)으로, 2기압이상의 환경에서 100%에 가까운 산소로 호흡하는 정품 고압산소치료기다. 

이는 성형 수술 후 환자의 빠른 부기 완화 및 통증 케어와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제공하고 보다 체계적인 사후 관리 시스템 차원이다. 제네시스성형외과의원은 동남권 최초 4K 이마 내시경 수술기 도입에 이어서 이번 고압산소챔버 도입을 통해 해운대 일원 최상의 성형수술과 피부 시술병원으로 도약하겠다는 설명이다. 

성형외과적 수술 혹은 시술 후에는 혈관이 확장되며 혈류량이 증가하게 되면서 혈장 성분이 혈관 바깥으로 유출되는 양이 증가한다. 이때 유출된 혈장 성분이 쌓이면서 나타는 것이 부종 또는 부기(edema)다. 부종이 많이 생기면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지만 회복이 느리고 통증이 유발되기도 하며 환자의 개인 컨디션에 따라 부종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 그로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성도 높다. 그래서 빠르고 효과적인 부기 관리는 성형외과 시술 후 빠른 일상 생활 복귀를 도우며 수술 후 만족도를 높여 준다.

뿐만 아니라 성형 및 각종 시술 후에는 크고 작은 상처가 생기기 마련인데 이 때 고농도 산소를 공급하면 세포 조직 복구 및 상처 부위의 부종과 염증을 감소시켜 빠른 상처 회복에도 효과적이다.

병원에서는 수술 후 관리 영역 뿐만 아니라 안티에이징 영역과 피부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치료에도 고압산소치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고압산소치료는 모세혈관, 말초 조직까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피부 재생 토닝, 항산화 능력을 증가시킨다. 

제네시스성형외과의원 김수영 원장은 “항노화에 고압산소치료가 도움이 된다는 여러 논문들이 발표되고 항노화와 다양한 컨디션 개선에 고압산소치료가 적용되는 것이 세계적인 트랜드로 알려지고 있다”며 “앞으로 이번 산소치료기 도입을 발판으로 향후 지역 병원의 질적인 서비스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