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응민 기자] 약국과 환자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내손안의약국'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알엑스솔루션(대표이사 박정관, 이하 DRxS)이 서초구 교대 쪽으로 본사를 확장하여 이전했다고 1일 전했다.

이는 '내손안의약국' 회원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약사, IT개발자 등 사업확장을 위한 인력 증원이 필요해졌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내손안의약국 가입자 수가 월 5천명 이상으로 가파르게 늘고 있고, 고객 상담건수 또한 월 2천건에 이른다"라고 전했다.

내손안의약국은 약국이 단골고객과 모바일로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약사가 직접 설정해주는 복약알림 △빠르고 편리한 처방전 전달서비스 약픽업 △약력을 관리하는 약수첩 등의 서비스가 있다.

최근 다제약물 상담서비스를 시작해 만성질환자 등 다제약물 복용자가 앱을 통해 약사 상담을 신청하면 상담약사가 답변을 해주고 있다. 고객은 편하게 모바일로 다제약물 상담을 받고, 단골약국도 추천받아 오프라인에서도 약국과 환자간 상호 단골관계를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DRxS 박정관 대표는 "약국은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중심의 사업이었다. 하지만 이제 약국도 디지털화를 병행해야 생존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우리는 오프라인 약국이 더욱 건강하게 운영 될 있도록 온라인 채널을 지원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회사의 문은 약사님들께 언제나 열려 있다. 약국의 미래와 약사의 직능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그리고 약국의 미래를 약사님들과 같이 만들어 가고 싶다. 언제든 찾아달라"라고 덧붙였다.

※ 새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46길 89(서초동) 희원빌딩 4F(T. 02-6241-1220)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