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하 신약조합)은 오는 12월 1일부터 2024년 1월 5일까지 “2024년도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유공자 포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표창)”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유공자 포상은 혁신 신약개발 성공 및 글로벌 시장 진출 등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연구개발중심 기업의 연구자를 적극 발굴하여 표창함으로써 이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 신약연구개발의 활성화 및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신약조합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승인을 얻어 2021년도에 제정한 상이다.

신청자격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회원기업에 재직 중인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연구자로서 혁신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신기술의약품 개발, 의약품 관련 고부가가치 신기술 개발 및 기존 기술의 국산화 등을 통해 바이오헬스산업의 육성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였으며, 당해분야에서 5년 이상 직접 참여하여 현저한 공을 쌓은 자다.

포상심사는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심사위원회의 종합심의회 등 3단계를 거쳐 포상 대상자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추천하고, 과기부의 추천심의와 공적심사 과정을 통해 표창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표창장은 2024년 2월 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38차 정기총회와 연계하여 개최하는 ‘제25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시상식’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2023년에는 △ 대웅제약 최지수 팀장(국산 36호 신약인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정’의 개발 및 제조품목허가 취득 기여) △ 유한양행 안경규 상무이사(비소세포성폐암 치료제 ‘렉라자’ 연구개발 및 신약 창출, 글로벌 혁신신약 연구개발 역량 내재화 기여)가 표창을 수여 받았으며, 지난 2021년 제정 이후 현재까지 총 4개 기업에서 5명이 수상하였다.

한편 신청서 다운로드 등 기타 포상 공모 관련 사항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