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김선태 원장
사진. 김선태 원장

급격하게 낮아진 기온과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가뜩이나 건조한 환경인데,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한 난방 기구의 사용과 그리고 실내외의 큰 온도 차이는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자극이 가기 쉽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꾸준한 보습 관리와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 식습관과 생활습관 등을 통해서 피부 건조를 예방할 수 있다. 그러나 피부가 이미 많이 손상되었거나 노화가 많이 진행된 경우에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탄력을 높이고 주름을 개선하는 울쎄라나 써마지와 같은 리프팅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다.

여러가지 방법의 리프팅 시술 중에서 울쎄라와 써마지는 레이저를 사용하는 비침습적인 방법이다. 절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붓기나 멍에 대한 부담이 덜하고 일상생활 복귀도 빠른 편이다. 그렇다고 무작정 받는 것은 주의해야 하며 피부탄력과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 둘의 차이가 무엇인지 알고 내게 맞는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울쎄라 리프팅은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한 곳에 집중시켜 열을 발생시키는 원리로, 진피층 그리고 SMAS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하여 조직을 응고시키고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킨다. 실시간 영상으로 피부층을 직접 확인하면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리프팅이 필요한 위치에 적절한 에너지를 정밀하게 전달하여 처지고 늘어진 피부를 개선할 수 있다.

써마지FLX 리프팅은 고주파전류로 열에너지를 진피층 깊이까지 전달하여 피부 표면까지 잡아주기 때문에 타이트닝에 더 초점을 맞춘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며, 눈가 전용 아이팁과 더 커진 토탈팁의 사용으로 눈가주름부터 입가, 볼주름까지 다양한 부위의 주름의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주로 진피층에 작용하는 써마지 리프팅은 주름과 탄력 개선의 효과를 더 기대해 볼 수 있고, 지방층과 근막층에 주로 작용하는 울쎄라 리프팅은 지방이 많고 피부가 두꺼운 경우 또는 처짐을 개선하는데 있어 효과를 더욱 기대해볼 수 있다.

울쎄라 써마지 뿐만 아니라 요즘은 리프팅 방법이 정말 다양하다. 선택지가 많기 때문에 좋은 점도 있지만, 주름과 탄력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내가 받는 리프팅 시술에 대해 인지하고,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에게 피부 상태를 꼼꼼히 진단 받은 후 내게 맞는 맞춤 시술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글. 쁘띠파티의원 김선태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