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응민 기자] 11월 대학수학능력능력시험이 종료되며 시력교정술을 받기 위해 안과를 찾는 인원들이 증가하였다. 수험 생활 중 하지 못했던 시력교정술을 방학 기간동안 받고 대학 생활을 즐기기 위함이다.

이때 스마일라식은 손상이 적고 회복이 빨라 가장 수요가 높다. 최근에는 스마일라식의 수술 시간보다 3분의 1을 단축한 스마일 프로 수술을 찾는 인구도 늘었다.

스마일라식 프로란, ‘스마일 프로’라고도 명칭하며 지난 10년 간의 스마일라식의 800만안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그레이드되어 8초 대에 레이저 조사가 끝나는 것이 특징이다.

30초~1분 동안 레이저가 조사되는 라식, 라섹에 비해 스마일프로는 8초 만에 끝나기 때문에 눈을 뜨기 힘든 환자나, 겁이 많은 환자도 무리 없이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수술 도중 환자가 눈을 감거나 흡착된 수술 기구가 떨어지는 나가는 ‘석션로스’의 확률 또한 줄어들게 된다.

또한 눈을 뜨고 있는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수술 부위가 드러나는 시간 또한 감소되고 그만큼 수술 도중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의 확률이 감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스마일라식과 스마일라식 프로는 집도의가 직접 각막실질을 제거해야 하는 등 장비 의존도가 낮아 의료진 숙련도에 따라 수술 결과에서 차이를 보인다.

스마일 프로 또한 스마일라식과 동일하게 의료진이 직접 렌티큘을 분리하기 때문에 풍부한 수술 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의 손기술과 병원의 노하우가 수반되었을 때 진보된 장비를 통한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실제 2023년 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ESCRS) 스마일 프로 초기 임상 결과 발표에 따르면 수술 후 다음날, 일주일 후 결과가 기존 스마일라식에 비해 회복 기간이 단축되었고 각막 손상 및 통증이 유의미하게 감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스마일프로는 수술 속도가 빨라 변형이 발생하기도 전에 이미 수술이 끝나기 때문에 매끄러운 절삭면으로 선명한 시야를 얻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스마일라식이 지난 10년간 부작용 확률이 감소되며 안전성 높아졌던 것처럼 스마일라식 프로 또한 안전성이 입증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글. 눈에미소안과 김성민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