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김정배 원장
사진. 김정배 원장

노화는 누구에게나 찾아오며 남녀노소 불문 주목하고 있는 관심사 중 하나이다.

눈은 얼굴에서 노화가 빠르게 나타나는 부위 중 하나이며 인상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곳이다. 눈가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고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우리의 첫인상을 좌우하기도 한다. 때문에 눈가의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아이크림을 바르는 등 홈 케어를 하기도 하지만, 이미 생긴 주름과 늘어진 탄력을 되돌리기에는 쉽지 않다.

눈가 피부는 피지선이 발달하지 않아 피부가 쉽게 처지고 눈 밑의 지방이 불룩하게 돌출됨과 동시에 눈물고랑이 깊게 박히게 되어, 나이보다 들어 보이는 노안 이미지와 어두운 인상을 주게 된다. 

이와 같은 눈의 상태를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심미적인 문제점들 이외에도 노화 문제로 인해 눈가 짓무름과 같은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눈꺼풀 밑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오면서 눈물고랑이 깊게 생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이때, 고려할 수 있는 수술 방법 중 하나가 바로 하안검 수술이다. 하안검 수술은 눈 밑을 개선하는 수술로 나이가 들며 눈 밑 지방을 감싸고있는 지방주머니가 약해지면서 지방주머니가 튀어나오고 피부와 근육이 처지게 되는데, 이 늘어진 눈 밑 주름과 볼록 나온 지방을 개선해 더 어려 보이는 인상으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하안검 수술을 통해 다크서클, 잔주름 등이 사라지고 애굣살 등 밝고 깨끗한 동안 눈매를 기대할 수 있다.

눈 밑 주름과 눈 밑 고랑 등의 눈가 노화 증상은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게 만들고 눈가를 그늘져 보이게 만들어 피곤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눈 밑 노화 정도와 증상에 따른 개인별 맞춤 하안검 성형이 필요하며 이에 따른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노화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그 속도와 증상은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의 피부 특성을 정확히 파악한 진단과 수술이 중요하다. 눈 밑은 피부 구조가 약한 만큼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노화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숙련된 기술이 필요하며 풍부한 임상경험과 눈에 대한 해부학적인 지식이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맞춤 솔루션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리엔장성형외과 김정배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