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애니메디솔루션(이하 애니메디)의 김국배 대표가 ‘2023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에서 3D 프린팅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은 정보통신기술(ICT) 기기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국내 우수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등, ICT 기기 산업의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다.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네트워크산업협회, 3D융합산업협회 등에서 주관했다. 

이번 수상에서 김국배 대표는 3D 프린팅을 기술을 활용한 혁신 사례 발굴하고, 이를 의료현장에 적용하는 등 3D 프린팅 시장의 저변을 확대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혁신 사례 중 ‘환자 맞춤형 3D프린팅 유방암 수술 가이드를 이용한 유방보존술’은 3D프린팅 부문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유방암 부분절제 수술 가이드는 유방암 환자의 의료 영상(MRI 및 CT)을 분석하고, 이 데이터에 기반해 수술 현장에서 종양의 제거 범위를 유방의 내외 조직에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게 삼차원 형태로 제작된 환자 맞춤형 가이드이다. 해당 가이드를 활용하면, 정상조직은 최대한 보존하면서 종양 부위만을 효과적으로 절제할 수 있으므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수술, 그리고 최소 절개 수술이 가능해진다. 유방암 부분절제 수술 가이드는 2021년 혁신의료기술로 지정되었으며, 보험 제도권에 진입하여 실제 의료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다. 

김국배 대표는 “2016년 회사 설립 이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수천 사례의 임상 적용을 통해 쌓아 온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AI) 기반의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을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