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임지수 원장
사진. 임지수 원장

패션이나 메이크업의 유행 처럼 미의 기준 역시 다양한 시대적 원인과 요구에 따라 변화한다. 얼마전까지는 선명하고 시원한 이목구비, 화려하면서도 눈에 띄는 얼굴이 주목을 받았지만 최근 들어서는 화려하고 선명한 이목구비만큼 맑고 탄력있는 피부, 주름개선과 볼륨회복을 통한 자연스러운 동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은 분위기로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동안으로 시간을 되돌려주는 안티에이징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특히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 수분감 손실이 심한 계절에는 피부표면이 거칠어지고 피부톤까지 탁해지기에 피부 진피층을 직접적으로 자극해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활성화시켜주는 리쥬란과 쥬베룩등 스킨부스터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건조하고 거친 피부에 수분감을 충분히 채워주고, 잔주름을 개선해 주며, 자연스러운 콜라겐 재생 효과로 볼륨감까지 살려주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쥬베룩이나 리쥬란의 경우 부작용이나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이 안티에이징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각 시술이 지닌 장점과 효과에 차이가 있기에 특성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맞춤 시술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리쥬란 힐러는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진피 치밀도를 높여 주기에 피부 속 환경 및 피부 구조를 복원하는 효과가 있다. 연어 DNA에서 추출한 폴리뉴클레오티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인체적합성이 높은 편이고, 이물 작용에 대한 부담감도 적은 편이다. 간혹 통증에 대한 우려도 있으나, 리쥬란 HB plus는 통증을 줄이는 리도카인 성분과 함께 히알루론산 성분이 포함돼 있다.

쥬베룩은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밀도를 높여 주기에 탄력과 볼륨 개선 효과가 뛰어나다. 콜라겐 생성 유도물질인 고분자 PLA가 주성분으로 미세한 PLA 입자가 그물망 구조의 원 모양으로 되어 있어 결절이나 뭉침 현상에 대한 우려도 적은 편이다.

하지만, 아무리 안전한 스킨부스터 시술이라고 해도 피부에 직접 필요한 약물을 주입해 개선을 유도하기에 멍 혹은 올록볼록한 엠보싱 현상은 발생할 수도 있다. 체질이나 피부타입에 따라 알러지나 염증반응까지 나타날 염려도 있다.

따라서 안전하게 시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풍부한 경험을 지니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와 더불어 피부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으며 케어까지 철저하게 이어질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진 병원인지 체크하는 것도 좋다.

글. 웰스피부과 압구정본점 임지수 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