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임용석 병원장
사진. 임용석 병원장

출산은 사람의 몸에 큰 변화를 주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1년 정도의 임신 기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체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으며, 체중 증가나 골격 변형, 산후풍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최근 산모들 중에서는 산후비만으로 고민을 하는 경우도 있다. 출산 이후에 6개월이 지나도 이전 체중보다 2kg~3kg 증가된 경우가 지속되는 경우를 산후비만이라고 한다. 이러한 경우에는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뀌어 비만이 만성화되기가 쉽기 때문에, 출산후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산후 다이어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붓기를 빼고 전체적인 체형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체형을 교정해주지 않으면 운동을 해도 역효과가 나기가 쉽고,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을 진행하다 어긋난 골격이 그대로 남아 만성적으로 골격 불균형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골반과 같은 부분을 교정해주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붓기와 신체 교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출산을 경험한 산모는 일반인과 체형과 현재 건강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산모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붓기를 제거해주는 방식을 통해 치료를 진행할 필요가 있으며, 산후 도수치료와 같은 방식을 통해 신체의 어긋난 부분을 교정해 전체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찾도록 도움을 줄 필요가 있다. 산후 체형 교정을 진행하게 되면, 복직근 이개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거나 산후풍과 같은 건강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된다.

전체적으로 출산 이후라고 무조건적인 휴식이 좋은 것은 아니다. 운동이나 치료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 출산 이전의 건강한 몸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라고 할 수 있다.

글. 미올한방병원 임용석 병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