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사이드) 기반 전문의약품 기업 제론셀베인 덴탈사업부를 이끌고 있는 윤종일 대표가 국제종합학술대회에서 PDRN을 주제로 한 포스터 발표로 우수상을 받았다.

제론셀베인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대한치과의사협회·중부권치과의사회 국제종합학술대회(Central Dental Congress)에서 윤종일 원장(용산 연치과의원 대표원장·제론셀베인 덴탈사업부 대표)이 제출한 포스터가 우수상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제론셀베인에 따르면 윤 대표는 ‘임플란트주위염에서 DCP(Dental Cellvane Project)를 이용한 임플란트 살리기 전략’을 주제로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

골소실을 동반한 치주질환의 골재생치료가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DCP는 PDRN(셀베인주™)을 이용해 자연치아와 임플란트에서 생긴 잇몸 염증을 줄이고 손상된 잇몸과 잇몸뼈 조직을 재생시키는 술식이다. PDRN은 염증을 줄여주고 조직을 재생시켜주기 때문에 골내 주사를 통해 염증성 육아조직을 재생성 육아조직으로 전환시켜 골재생을 유도한다.

윤종일 대표는 “PDRN의 재생효과가 치과 영역에서도 크게 나타나고 있어 향후 치주염을 비롯한 각종 치과 치료에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임플란트, 치주염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연구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