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왼쪽). 정의상 원장 
사진(왼쪽). 정의상 원장 

렌즈삽입술은 각막을 깎지 않고 그대로 보존하면서 일정한 도수의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법으로 각막질환이 있거나 각막의 두께가 얇은 경우에도 수술이 가능하다.

후방렌즈삽입술에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EVO+ICL렌즈는 기존의 ICL렌즈와는 달리 렌즈 중앙부에 있는 작은 구멍을 통해 안내 발수의 흐름을 원활히 도와주어 녹내장, 백내장 등의 부작용 발생 확률을 현저히 낮춰주었다.

이는 생체적합성이 높은 콜라머(Collamer)재질로 이루어진 EVO+ICL렌즈는 환자의 시력 상태에 따라 필요한 도수의 렌즈 선택이 가능하여 고도근시부터 초고도근시까지도 안정적인 교정이 가능하다. 또한 난시교정 기능이 추가된 토릭ICL 렌즈의 경우 중등도난시, 고도난시의 환자들에게도 근난시의 효과적인 교정을 할 수 있다.

다만 렌즈삽입술의 경우 환자 개개인마다 다른 눈 공간에 시축과 난시축을 정확히 파악 후 삽입하는 것이 관건인 수술이다. 때문에 전안부 OCT 측정 장비를 활용하여 안구 공간을 사전에 정확히 측정해야하며 수술 시 칼리스토 장비를 이용한 정밀하고 세밀한 집도가 필요하다.

따라서 ICL렌즈삽입술 고려 시 정확한 진단 및 수술을 위한 각종 첨단장비를 보유하고 있는지, 집도의가 정교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풍부한 경험을 지니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글. 서울 SNU안과 정의상 대표원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