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코만 오뚝하고 날렵하거나, 눈매만 크고 시원하다고 해서 아름다운 얼굴이 되는 것은 아니다. 아름다움은 결국 누군가가 나를 바라봤을 때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때문에 코성형을 통해 아름다운 얼굴을 완성하고 싶다면 코 자체의 높이나 모양에 집착하기보다는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를 먼저 고려해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과거와 달리 단순히 코의 높이는 방식의 코성형보다 자연스러우면서 전체적인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완성할 수 있는 코성형 디자인에 대해 고민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개인의 이목구비와 이미지에 어울리는 코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라인과 콧대, 코끝 라인, 길이, 높이 등 다양한 요소를 꼼꼼하게 계획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코성형에서는 1mm의 차이만으로도 전체적인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섬세하게 디자인하고, 이를 실현하는 것이 코성형 완성도를 높이는 유일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코성형을 고민 중이라면 사전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구체화하고, 이를 시뮬레이션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상적인 코 모양을 완성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은 무엇인지, 어떻게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지도 깊이 있게 고려해야 한다. 

실제로 코 모양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얼굴 또는 이미지와의 조화를 위해서는 개개인의 특징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수술법과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낮은 코는 자가연골, 진피 등을 통해 볼륨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며, 휜 형태의 코는 코뼈 전체와 연골, 비중격 등을 일부 절제하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 또한 콧대와 코끝 등의 특징을 반영해 실리콘 또는 고어텍스, 자가연골 또는 보형물을 1:1 맞춤으로 설계해 복합적으로 적용할 수도 있다. 

1mm성형외과(일미리성형외과) 도언록 대표원장은 “개인마다 선호하는 디자인과 특징 등이 다른 만큼 만족스러운 코성형을 위해서는 다양한 사례에 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선택해 1:1 맞춤 디자인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또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수술 전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개별 맞춤 케어가 가능한 성형외과를 선택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