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태일 기자]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인체이식형의료기기의 책임보험제도 시행에 따라 민․관 협력을 통한 “의료기기 배상책임공제사업 설명회”를 오는 10월 5일(목)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배상책임공제 사업 운영 방향과 공제상품 특징, 가입시 혜택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며 인체이식형의료기기 제조, 수입업체 대상으로 공제 사업에 대한 설명과 질의 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배상책임공제 사업에 대한 △공제 사업 운영 방식, △공제료 책정 기준, △보상범위, △가입 업체의 자기부담비용 등에 대하여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소통할 예정이다.

유철욱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배상책임공제를 통하여 의료기기 업계의손해배상 여력을 공동의 자력으로 확보하고 합리적인 공제료로 업계의 부담을 줄여 국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의료기기 환경 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의료기기 배상책임공제 사업 온라인 설명회는 10월 2일(월)까지 신청․접수 가능하며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오는 9월 27일(수)까지 협회에서 설계 중인 배상책임공제 상품 특징 및 가입혜택(안)에 대하여 사전 공개하고, 향후 해당 공제상품에 가입할 의향에 대한 수요조사를 진행 중에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